후기/음식&제품 등

컴퓨터 조립간단후기

.◆◇◆. 2021. 1. 10. 06:57
728x90

NCORE SIXFAN 아크릴 케이스

 

메인보드 TUF B450M-PRO
쿨러 조립하는게 생소해서 조금 애먹었다.. 

설명서에 친절하게 나와있어서

시간이 걸릴 뿐 어렵진 않았어요

 

나의 cpu는 소중하니까 고무장갑 끼고..

amd기본쿨러를 연결하고 있지만 나중에 잘만쿨러로 바꿔끼웠어요

 

 

제일 간편한 그래픽카드와 램 꼽기

 

 

 

 

 

오 이게되네

 

유튜브보면서 선연결 무아지경으로 해서 캡쳐를 못함ㅠㅠ

근데 메인보드에 설명 잘 되어있기도 하고

영상보면서 하니까 본체 뒤에 전원선과 모니터 선 연결하는 것처럼

부품에 딸린 선들이 메인보드 어디에 꼽아야 하는지 좀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

 

옛날 본체선들은 얇고 좀 복잡해서 케이블선으로 여기저기 고정되어 있었는데

요즘 부품들은 선이 심플하게 나와서 굳이 케이블선 써서 정리 안해도 될 거 같아요

 

 

 

처음해본 조립이여서 불안했지만

안되면 컴퓨터수리점에 문의할 생각이었기 때문에ㅎㅎㅎ

영상보고 메인보드보고 반나절이 걸렸지만..조립치킨값 벌었네요

시간대비 생각하면..

그냥 돈주고 맡겼어도 좋았겠지만ㅠㅠ

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

 

유튜브 만세~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