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IDEA/Photoshop포토샵

[포토샵]Recent History 목록 안보이게 하는 법 ver.CC2019

.◆◇◆. 2021. 6. 20. 21:26
728x90
Photoshop cc 2019 history 목록 숨기기

 

cc버전이 cs보다는 편리해졌지만 조금씩 달라진 인터페이스들을 보며 손바닥으로 이마를 치게 됩니다.

 

새 파일을 만드려는 순간 뜨는 컴퓨터 좀 정리하라는 경고~.~

혹시 최근 작업 목록 없애면 용량이 정리되려나 싶어서 방법을 찾아봤어요.

 

여튼 파일들을 백업하고 삭제하면 빨리 해결될 문제이긴 하지만

히스토리들이 뜨면 괜스레 지난 작업물을 보며 머리가 복잡해지기도 해서

우선 앞으로의 새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cc버전의 recent 작업물들 목록을 숨겨버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번뇌를 일으키는 최근 작업목록들ㅎㅎ,,

 

Edit >Preferences >File Handling 으로 들어갑니다.

 

원래 20으로 되어있는데 0으로 설정해주세요~

 

이 목록들을 표시하는데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지 모르겠지만

이 설정만 바꿔줬는데도 앞의 스크래치 디스크 경고창이 뜨지 않네요

덕분에 순조롭게 새 파일 만들기는 해결했어요

 

다음번엔 Photoshop Scratch Disk에 관한 포스팅도 해봐야겠네요.

블렌더에서 렌더이미지를 가져와 포토샵에서 가공을 많이 하는 추세던데 그에 도움될만한 플러그인들도 알아보고

블렌더 렌더링도 슬 공부해봐야겠네요.

 

ssd로 응용프로그램 대부분을 설정해놨지만 빠르다는 장점과 함께 하드디스크보다 작은 용량인게 아쉬운^^;

지금은 TB단위로도 많이 나오지만 코인시장 과열로 인해 가격이 많이 상승했죠

엔비디아에서 그래픽카드는 물량 푼다는데 과연 SSD는 언제쯤 가격이 내려갈지~_~뭐 일단 존버

 

끝!

반응형